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얼그레이 효능, 부작용 알아보자

얼그레이는 홍차잎에 베르가못(bergamot) 오렌지 향을 첨가한 것을 일컷는데요. 얼그레이는 1830년대 영국의 백작인 찰스 그레이가 즐겨 마신데서 그의 이름을 붙여서 만든 플레이버 티 중 하나입니다. 얼그레이는 홍차잎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홍차와 유사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 


그럼 얼그레이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<얼그레이 효능>

 

 


1. 다이어트 효과

 

 

 - 얼그레이에는 탄닌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지방 분해효과 및 지방축적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며, 소화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. 또한 얼그레이 차를 자주 마셔주면 비만으로 인하여 발생가능한 각종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.

 

2. 면역력 & 감기 예방

 

 

 


 - 얼그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감기, 기관지염, 비염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 또한 항산화 작용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해주며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.

 

3. 이뇨 작용

 


 - 얼그레이는 효능에는 이뇨작용이 있어서, 얼그레이 차를 마시면 소변을 잘 볼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 몸이 잘 붓거나 몸속 노폐물 배출이 어려운 경우 얼그레이차를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

 

4. 수족냉증 개선

 

 


얼그레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몸이 찬 분들이나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를 하게 되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 또한 혈액순환 개선 및 손발이 시리고 저린분들, 소화장애가 있으신분들에게도 효능이 있습니다.

5. 피로 회복&스트레스 해소

 

 


얼그레이에는 천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얼그레이차를 적당량 마시면 피로가 많이 쌓였을 때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.

 

6. 혈액순환

 

 

 

 - 얼그레이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관내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며 혈관을 확장해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<얼그레이 부작용, 주의사항>

 

 

 


- 얼그레이에서 주의해야 될사항은 바로 카페인성분으로 얼그레이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카페인성분에 의해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

이상으로 얼그레이 효능,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"공감버튼"을 꾸욱 눌러주세요.